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간단정보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국민은행의 직장인대출 상품인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상품 정보입니다.

 

이 상품은 크게 직장인든든 신용대출과 직장인든든[금융인] 상품으로 나뉘는데요 

 

각각 어떠한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간략하게 나누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이용자격

 

우선 일반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3개월 이상 국민은행이 선정한 우량직장에 재직중이거나 6개월 이상 일반 직장에 재직중인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이중 공무원[최종합격자 포함], 군인[중사 이상], 교사는 재직기간과 관계 없이 이 상품을 이용할수 있는데요

 

이후 이용방법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재직 기간은 건강보험을 정상 납부한 분들이 대상이 되게 되니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금융인] 이용자격은?

 

이 상품의 경우는 제1금융기관(시중은행, 특수은행, 외국계은행, 지방은행) 및 금융관련기관 중 금융감독원, 금융결제원, 금융연수원, 전국은행연합회, 신용보증기금(기술, 지역 포함)에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정규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게 되는데요

 

사실 이후 조건에서 말씀드리겠지만 금융인에 대한 조건이 3개월 이라는 내용을 제외하면 거의 두 상품의 차이가 없습니다.

 

물론 본인이 위에 소속된 금융인이라면 당연히 이쪽을 이용하는 것이 좀 더 승인율이 높은 상품이겠죠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조건은?

 

두 상품 모두 최대 2억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으로 이용시 이에 절반인 1억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모두 최저 2%대부터 이용이 가능하지만 당연히 신용도와 소득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이 되죠

 

따라서 실제로 적용이 되는 금리나 한도는 대출과정에서 상담시 정확하게 알수 있습니다.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균등상환 방식으로는 10년까지[30%까지 거치가능] 마이너스 통장으로는 1년약정으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마이너스 통장을 제외하면 나머지 균등상환 방식에서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3년까지 0.6%가 부과되므로 이점은 참고하셔서 상환시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대출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이용방법 및 서류는?

 

직장인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재직과 소득관련 증빙서류가 필요하며 두 상품 모두 영업점 방문을 통해 이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서류는 신분증과 재직증명서 그리고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이나 건강보험 관련서류가 필요하죠

 

>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및 양식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 건강보험 자격득실 및 납부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따라해보기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홈텍스로 다운받기 따라해보세요

 

물론 이외에도 다양한 서류가 필요할수 있으니 대출 상품시 미리 확인을 하시고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후기 및 대안이 될수 있는 상품은?

 

일단 영업점을 방문하는 상품이므로 건강보험으로 조회가 되는 분들은 비대면상품인 KB Star신용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좀 더 편리하게 국민은행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 국민은행 KB Star 신용대출 간단정보

 

하지만 신용도나 소득증빙으로 인해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국민은행의 새희망홀씨나 햇살론17과 같은 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수 있죠

 

이중 햇살론17의 경우 특례보증을 통해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햇살론17 특례보증 자격 및 서류 나는 될까?

 

다만 이 경우에는 방문을 통해 보증심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보다 빠른 대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대출[금융인]

 

마치며...

 

이렇게 이번에는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에 대한 내용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밖에도 국민은행에는 다양한 직장인 대출 상품이 준비되어있는데요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다양한 비교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좀 더 안정적인 대출 상품 이용이 되실수 있기를 바라며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